조보아 프로필 몸매 성형의혹

연예 2020. 3. 1. 11:58

본명 : 조보윤
출생  : 1991년 8월 22일 (28세)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동
본관 : 창녕 조씨 (昌寧曺氏)
신체 : 163cm, A형
학력 : 대전노은중학교, 대전반석고등학교,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중퇴),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가족 : 부모님, 여동생(1995년생)
데뷔 : 2012년 tvN 닥치고 꽃미남 밴드
소속사 : 싸이더스HQ
별명 : 빌런판독기, 공감요정, 맛없슐랭, 조봐, 뽀야, 주문요정, 조보아바타, 조보아씨, 짬통아씨, 짬타이걸, 예쁜 짬통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xxadoraa/

트위터 https://twitter.com/Bbbbboah

 


조보아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승무원을 꿈꾸어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에 진학했으나, 2011년 배우라는 직업에 매력을 느끼게 되면서 2012년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에 재입학을 했다고 합니다. 부모님의 반대도 있었다죠.

 

2012년 첫 주연작인 tvN 드라마 '닥치고 꽃미남 밴드', MBC 월화드라마 '마의'에서 서은서 역을 맡아 출연하지만 이병훈 PD가 캐스팅한 여배우로 주목을 받았을 뿐 남은 건 연기력 논란이었습니다.

 


2014년 4월에 개봉한 영화 '가시'에서 극중 체육 교사인 준기(장혁 분)에게 집착하는 영은 역을 맡았습니다. 비록 영화 자체는 흥행에 참패했지만, 전작의 연기력 논란을 해소해주는 작품이 되었습니다. 

이후 2014년 tvN 드라마 '잉여공주', 2015년 OCN 드라마 '실종느와르 M', KBS 주말드라마 '부탁해요, 엄마', 2016년 MBC 월화드라마 '몬스터', 2016년 KBS 월화드라마 '우리 집에 사는 남자', 2017년 SBS 월화드라마 '사랑의 온도', 2018년 MBC 주말드라마 '이별이 떠났다', 2018년 SBS 월화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그리고 현재 방영중인 드라마 '시크릿'에 출연중입니다. 또한 2020년 상반기에 방영할 드라마 '구미호뎐'에도 이미 캐스팅 되었다고 합니다.

 




예능프로그램에서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고정 MC로 출연한바 있고 공덕 소담길 편부터 거제도 편까지가 출연분량입니다. 뚝섬 편부터는 본격적인 빌런 판독기로 거듭나기 시작하면서 인상을 쓰는 그녀의 표정이 유명세를 타게 됩니다. 덕분에 그녀의 인기와 인지도도 전에 비해 상당히 상승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홍은동 편에서는 '맛없슐랭'이라는 별명까지 얻었는데, 별개로 인터넷상에서는 '짬타이걸', '짬통아씨', '예쁜짬통' 등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거제도 편을 마지막으로 하차하였고, 후임으로 정인선이 합류하게 되었는데, 아마도 본업이 배우이고 한참 드라마를 촬영하고 있어서 스케줄 문제로 인한 하차로 보였습니다.
정인선이 합류하고 첫 방송에서 조보아와 서로 친구 사이이며 조보아가 "후임이 정인선이라서 안심이 된다" 하더라며 언급하였습니다.


닮은꼴 연예인으로 배우 故 설리, 장신영, 고아라가 꼽히고 있습니다. 한예슬과 상당히 닮았고 눈을 부릅뜨는 일이 많아 김민교와 비교되기도 했습니다.

2014년에 나온 영화 '가시'의 시나리오를 받았을 때는 베드씬이 다소 부담스러웠으나 극중 중요한 장면이라는 생각에 출연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성형 의혹이 일어나자 예능에 출연해 어릴 적 사진을 공개했는데 현재 얼굴과 판박이인 탓에 성형 의혹이 해소된 예가 있습니다.

2015년 3월 드라마 '잉여공주'에서 같이 호흡을 맞춘 배우 온주완과 교제중임을 밝혔으나 이 둘은 2017년에 결별하기도 했습니다.

조보아는 왼손잡이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젓가락이 왼손잡이라도 글씨는 오른손으로 쓰는 경우가 많은데, 조보아는 글씨도 왼손으로 씁니다.

 

최근 조보아는 본명인 조보윤으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5,000만원을 기부했습니다. 기부금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면역 취약 계층을 위한 관련 물품 구입 등을 위해 쓰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조보아는 그동안 꾸준히 선행을 이어왔는데, 지난 2018년에는 루게릭 요양 병원 건립을 위한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서 기부로 동참했고, 2019년에는 강원도 산불피해 때는 2000만 원을 기부했습니다.